기독교 타겟팅 매체, 생각보다 효율이 좋다.

반응형

니치; 틈새를 노리는 광고상품은 많지만 알려져 있지 않아서 잘 써먹질 못한다. 물론 찾으면 나오지만 찾는 데에 시간이 짧게 걸리지 않는다ㅋ 

이번에는 기독교 타겟팅 매체를 알아보자.

기독교인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를 진행할 떄는 광고 매체를 찾아서 광고하면 딱 좋은데, 그 매체가 어디있을까? 를 생각해보면... 뭐 떠오르는게 없다. 비기독교인이 이걸 생각하려고 하면 머리 터진다.

그냥 첫번째로 찾아봐야하는 것은 기독교 TV방송국이다. 국내에 5개 정도 있는데 1,2위 뺴고는 다 의미없는 곳들이므로 1,2위만 찾아보고 사이트 들어가 관련 광고 상품을 다운받는게 좋다. 

추가로 라디오방송국은 TV방송국 외에 몇가지 더 있으니 더 찾아보면 좋음.
신문으로 찾을 떄도 몇가지 더 있으니 따로 더 찾아봐야함. 

 

사이트 내 광고지면은 통상 효과가 없다. 
신문 1면 4단 칼럼은 의외로 전화가 많이 온다.
앱 내 광고지면이 그나마 효과가 있는데, 잘 된 앱을 가지고 있는 곳이 한군데 뿐이다.
그래서 결국에는 앱 아니면 신문을 하게 되는데....
앱은 기독교복음방송(굿티비) / 신문은 한국기독공보신문이 낫다.

 

앱으로 다번역성경찬송 전면배너를 집행한다면...
일주일만에 클릭수 20만건 이상을 뽑아낼 수 있는데 허수가 대략 반 정도... 그래도 성과가 좋다고 말하기 좋은 매체 중에 하나라서 만약에 기독교 타겟팅 광고를 한다면 강추.

ㄴ 하지만 이 매체가 효율이 좋다는 걸 자선단체 1곳이 잘 알고 있어서 거기가 항상 부킹을 해놓는다... 그래서 일 2구좌 밖에 없는데 남은 1구좌를 차지하기 위해 1년 전부터 부킹하기도 함...ㄷㄷ

 

 

그 외에는 I GO 의미없다.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