브랜드검색광고 - 효율, 기대효과, 활용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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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 알아냈던 인사이트가 별거 아닌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적는다.

 

네이버/다음
브랜드검색 인사이트

 

1. 브랜드검색광고의 효율
- 30개 키워드의 최근 30일 검색량에 따라 가격 결정
- 키워드 검색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미리 계약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저렴한 값에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다.

 

2. 그 외 역할이나 효과
- 30개 키워드에 한해 내 브랜드를 가장 먼저 노출시킬 수 있다. (이게 main, 그 외에는 부수적인 것)
- 키워드 변경을 통해 각 기간별 캠페인에 맞는 노출이 가능하다.
- 검색결과 상단에 부정적인 게시글이 있을 시, 브랜드를 먼저 노출하여 시각적으로 밀어낼 수 있다.
- 내 브랜드명or상품명으로 파워링크 광고하는 경쟁사가 있다면, 브랜드를 먼저 노출하여 시각적으로 밀어낼 수 있다.
- 계약기간 동안 소재가 몇번이고 바뀌어도 되므로 무한정 테스트해볼 수 있다
- 한 구좌에서 소재를 5개까지 셋팅할 수 있으므로 동시에 5개의 캠페인을 진행해도 괜찮다. 혹은 1개 캠페인에 대해 소재를 5개 셋팅해도 된다.

 

3. 브랜드검색 활용도
- 계약 기간 동안은 소재를 무한정 바꿀 수 있으므로 소재의 무한 변경을 통해 좋은 소재를 찾을 수 있다. 

 

4. 단점
- 검수가 매우 까다롭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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